중신건투증권은'유색금속 업계: 동박, 가장 걱정하는 것은 무엇입니까?
업종별 연구 기사:
1. 동박 업계의 진전은 어떻습니까?
표준 동박이 심각하게 부족하다.
복동판협회에 따르면 매달 약 3300톤이 부족해 우리의 통계치보다 약간 높다.
의심할 여지없이 동박이 심각하게 부족하다. 일부 대형 CCL 공장들은 정상적인 생산 / 확장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충분한 동박을 얻지 못한다.
리튬 이온 동박도 공급이 수요를 따르지 못한다.
신에너지 자동차 정책이 장기적으로 실현되지 않아 하위 기업의 운영 생산이 정상적이지 않다. 특히'고에너지 밀도'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생산 전환을 하고 소비가'비수기'에 앞당겨졌다.
그러나 소비류 전자 제품의 수요가 강하고 전체적인 공급이 여전히 부족하다.
그 다음으로 정책의 방해는 생산 속도를 늦출 수 있다.
국내 신에너지 자동차 정책의 방해로 투자가 크고 설비 구매 주기가 길며 환경 보호가 더욱 엄격하고 기업의 확장이 더욱 신중하고 합리적이다.
또 삼성 휴대전화와 애플 휴대전화 제조의 품질 문제가 중국 본토로 더 옮겨갈 것으로 보인다.이 때문에 한국 기업과 대만 기업의 확장은 대륙 기업보다 훨씬 신중한 것이 분명하다.
셋째, 리튬 동박의 구조적 수요 변화에 주목해야 한다.
1. 에너지 밀도를 높이기 위해 리튬 동박을 더 얇게 사용하는 것이 대세다. 17년 안에 대규모로 전파될 가능성, 예를 들어 9미터→8m, 8m→600만 위안, 부가가치가 비교적 높음(600만 가공 원가가 이미 70000톤을 초과했고 800만 위안은 45000톤)을 초과하여 생산과 공급이 더욱 어렵다(국내 600만 생산 기업은 노드, 영보).
2. 해외 동박 기업의 확장 의지가 강하지 않으며 테슬라, BMW 등 해외 기업의 신형 리튬 동박 수요는 과소평가할 수 없다.해외 거두가 대륙 동박 기업으로 전향하는 것은 필연적이다.
4. 2017년에 동박(리튬 동박과 표준 동박 포함)이 심각하게 부족했다.
2017년에는 동박 부족이 더욱 확대될 것으로 예상되며 특히 리튬 전기 동박 부족은 월당 1000톤에 이를 것으로 보인다.
신에너지 자동차 정책에 대한 업계의 보편적인 관심보다 우리가 가장 걱정하는 것은 모든 것이 정상으로 회복될 때 동박이 더욱 심각한 부족을 겪게 될 것이다.
투자 건의: 커브길 앞에서 차를 타세요.
동박업체 주가는 신에너지 자동차 도착 지연의 부정적 영향을 반영한 것으로, 산업정책이 점차 명확해지면서 꾸준히 상승할 것으로 보인다.
곡선을 걷기 전에 차의 기회를 잡아 동박 선두 기업, 노드 주식, 동릉유색금속을 계속 대대적으로 추천한다.
리스크 제시: 신에너지 자동차 정책의 지연 실시, 수요가 예상보다 현저히 낮고 기업 확장이 예상을 초과하는 등 리스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