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회로 기판은 자동차 전자 장치의 중요한 구성 요소입니다. 회로 기판 설계의 합리성과 생산 공정의 성숙도는 자동차 전자 장치의 신뢰성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회로 기판 결함은 자동차 회로 기판 제조업체에 막대한 손실을 초래할 뿐만 아니라 사람들의 안전을 위협합니다.
예를 들어, 2021년 XXCars 브랜드 차량은 후미등 회로 기판 패치에 제조 문제가 있어 후미등이 깜박이거나 켜지지 않아 효과적인 신호를 제공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뒤따르는 차량에 안전 위험을 초래하여 8,000대 이상의 차량을 리콜했습니다. 자동차 인쇄 회로 기판의 작은 결함은 중요한 안전 위험을 가져올 수 있으며 자동차 전자 제품 회로 기판 PCBA 프로세스 전체가 완료된 후 자동차 인쇄 회로 기판의 품질은 먼저 ICT 온라인 테스트를 거쳐야 합니다. 그런 다음 회로 기판의 전원이 켜지지 않으면 PCBA 회로 기판에 대한 전기 테스트를 수행하여 공정 결함을 진단하여 회로 기판에 개방 회로, 단락, 잘못된 납땜, 구성 요소 누락, 구성 요소 오류 등이 있는지 확인합니다. 오류 위치 장치 핀 수준까지 정확해야 합니다. 테스트 보고서에 따르면 회로 기판 결함이 수리되고 회로 기판 제조 공정이 피드백되어 SMT 조립 라인에서 관련 장비의 작동 매개변수를 조정하여 회로 기판 수율이 향상됩니다.
신에너지 자동차 회로 기판은 신에너지 자동차의 전력 시스템을 제어하고 관리하는 데 사용되는 핵심 구성 요소입니다. 이는 일반적으로 차량의 올바른 작동을 보장하기 위해 전기 에너지를 모니터링, 조절 및 분배하는 일련의 전자 부품 및 커넥터로 구성됩니다. 이러한 회로 기판은 전기 모터, 배터리 관리 시스템, 충전 시스템 및 기타 주요 기능을 제어하여 신에너지 차량이 효율적으로 작동하고 성능 및 안전 요구 사항을 충족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자동차 전자제품의 회로기판에 공정상의 결함이 없음이 확인된 후 제품을 포장하여 최종적으로 자동차의 해당 부분에 장착되는 완제품이 되는 시점에서 제품이 다음 단계로 들어가기 시작한다. 테스트 스테이션(Test Station) - 자동차 전자제품을 테스트하는 FCT(Functional Test) 현장입니다. 테스트 시스템은 실제 작업 환경에서 제품이 요구하는 여자 신호와 제품의 정상적인 작동을 위해 제어해야 하는 해당 부하 단위를 제공하는 테스트 시스템으로 제품의 기능적 결함 여부를 진단하는 데 사용됩니다.
자동차의 어느 부분에 PCBA가 필요합니까?
(1) 주행 컴퓨터: 일반적으로 운전석 대시보드 아래 또는 와이퍼 연결 레버 근처에 설치됩니다.
(2) GPS 포지셔닝 시스템: 차량의 A필러, B필러, C필러, 엔진룸 내부, 대시보드 주변, 카시트 아래, 트렁크 내부, 앞 유리창 아래 등에 설치됩니다.
(3) 엔진 제어 모듈: 일반적으로 배터리 근처에 위치합니다.
(4) 차량 내 감시 카메라: 주 운전석 선바이저 주변, 조수석 선바이저 주변, 운전석과 조수석 사이 루프에 설치됩니다. 후면 카메라: 전면 카메라 위치와 유사하지만 구체적인 위치는 다를 수 있습니다.
(5) 에어백 제어 모듈: 핸드 브레이크 근처에 설치됩니다.
(6) 기타 회로 기판: 승객 손 버튼 상자 위, 중앙 에어컨 아래, 측면 패널, 승객 발 아래, 엔진룸 등 차량의 다른 부분에 배포될 수 있습니다.
(7) 자동차 게이트웨이: 위치는 일반적으로 자동차 대시보드 뒤에 있습니다.
자동차 PCB와 소비자 제품 PCB 보드 사이에는 프로세스 요구 사항에도 차이가 있습니다. 자동차 PCBA는 더욱 가혹한 작업 환경과 진동 영향을 견뎌야 하기 때문에 공정 요구 사항이 더 높습니다. 예를 들어, 자동차 PCBA는 회로의 안정성과 신뢰성을 보장하기 위해 더욱 엄격한 용접 및 보호 처리가 필요합니다. 또한 자동차 PCBA는 더 높은 화재 방지 수준과 부식 방지 특성도 충족해야 합니다.
자동차 PCB는 고온, 저온, 습도, 진동 등과 같은 보다 복잡한 자동차 작업 환경에 적응해야 하기 때문에 자동차 회로 기판은 더 나은 고온 저항, 습도 저항 및 진동 저항을 가져야 합니다.
흔히 듣는 77Ghz 밀리미터파 레이더는 자동차 분야에 사용된다. 밀리미터파 레이더는 안테나를 이용해 파장 1~10mm, 주파수 24~300GHz의 밀리미터파(MMW)를 방사파로 방출하는 레이더 센서이다. 밀리미터파 레이더는 밀리미터파 수신과 송신 사이의 시간차를 기반으로 밀리미터파 전파 속도, 반송파 속도 및 모니터링 대상 속도를 결합하여 자동차와 자동차 사이의 상대 거리, 상대 속도, 각도 및 이동 방향과 같은 물리적 환경 정보를 얻습니다. 다른 개체. 밀리미터파의 파장은 센티미터파와 광파 사이이므로 밀리미터파는 마이크로파 유도와 광전 유도의 장점을 모두 갖습니다. 레이저 레이더(LiDAR)에 비해 밀리미터파 레이더 기술은 현재 가시광선 카메라에 비해 더 성숙하고 널리 사용되고 저렴하며 정확도와 안정성이 더 뛰어나고 가격 격차도 줄어들고 있습니다. 특히, 24시간 근무라는 대체할 수 없는 이점은 자동차 전자 제조업체의 주류 선택으로 인식되었으며 시장 수요가 엄청납니다.
차량 탑재 밀리미터파 레이더는 밀리미터파 주파수에 따라 24GHz, 77GHz, 79GHz 밀리미터파 레이더의 세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밀리미터파는 1~10밀리미터의 전자기파로 마이크로파와 적외선의 특성을 모두 갖고 있으며, 개방주파수 대역에 따르면 77GHz이다. 레이더란 76GHz~81GHz 주파수 대역에서 작동하는 밀리미터파 레이더를 말하며, 자동차 전방 충돌 방지를 위한 메인 레이더로 사용됩니다.
77GHz 밀리미터파 레이더 작동 원리:
77GH2 밀리미터파 레이더는 송신 안테나를 통해 해당 대역의 지향성 밀리미터파 마이크로파를 지속적으로 방출하며, 밀리미터파 마이크로파가 장애물과 부딪쳐 반사되면 반사된 밀리미터파가 77GHz 밀리미터파 레이더의 수신 안테나를 통해 수신됩니다. 밀리미터파 대역에 따르면, 이와 결합됩니다. 차량 속도가 변할 때 관련 공식을 사용하여 밀리미터파 비행 시간 x 광속/2를 계산하면 앞 차량의 속도 변화와 방향 변화를 알 수 있으며 앞 차량 사이의 상대 거리를 계산할 수 있습니다. 즉, 앞차의 위치, 거리, 주행 방향을 실시간으로 파악하고 모니터링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77GHz 밀리미터파 레이더는 반사된 미터파를 방출하고 수신하여 물체를 감지합니다.
77GHz 자동차 라이더는 상당한 장점을 갖고 있으며 점차적으로 24GHz를 주류로 대체하고 있습니다. (1) 77GHz 레이더는 해상도와 정확도가 더 높습니다. 속도 해상도와 정확도는 무선 주파수에 반비례하므로 무선 주파수가 높을수록 속도 해상도와 정확도가 향상됩니다. 77GHz 밀리미터파 레이더의 속도 분해능과 정확도는 24GHz보다 3배 더 높습니다. (2) 77GHz 레이더의 크기는 더 작습니다. 77GHz 안테나 어레이의 간격은 24GHz의 1/3에 불과하므로 볼륨은 더 작습니다. 전체 밀리미터파 레이더의 1/3도 달성할 수 있습니다.
긴 감지 범위, 150-200m, 비, 눈, 안개의 영향을 받지 않는 강력한 간섭 방지 능력, 금속 재료에 민감한 안정적인 작동, 정확한 감지 범위, 위치, 방향 및 기타 이유로 인해 77GHz가 빠르게 개발되었습니다. 밀리미터파 레이더 모듈.
전체적으로 PCB 제조업체의 관점에서 볼 때 자동차 회로 기판은 매우 유망한 방향이지만 제품 품질 관리 문제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